직업능력개발계좌제란
구직자(신규실업자, 전직실업자)에게 사전에 일정한도(200만원)를 정한 「직업능력개발계좌」를 발급하여 훈련비용을
지원하고, 개인별 훈련이력정보를 통합관리하여 체계적인 직업능력개발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.

지원대상
- 구직자 중 상담을 거쳐 훈련의 필요성이 인정된 분에게 지원됩니다.
  1. 현재 구직중에 있는 전직실업자(고용보험 가입이력이 있는자)
  2. 신규실업자(고용보험 가입이력이 없는자)
  3. 대학졸업예정자+대학졸업생
  4. 고등학교 졸업 후 미진학 청년실업자
  5. 사이버대학교 또는 야간대학교 재학생

지원내용
지원한도
- 1인당 계좌한도는 200만원,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, 발급횟수는 취업 전 1회(원칙)
훈련비
- 훈련비의 80%는 정부가 지원, 20%는 훈련생 본인이 부담 ( 지원한도 20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도 훈련생 본인이 부담 )
- 교통비는 모든 훈련과정 식비는 1일5시간 이상 훈련과정을 수강하는 경우 출석한 일수만큼 지급

훈련지원절차

※ 계좌카드는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하고 미리 발급받아 놓으시기 바랍니다. (카드발급 기간은 2주정도 소요)
<문의처> 계좌제 카드 발급 문의는 가까운 고용지원센터 및 종합상담센터(1544-1350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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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석감정.감별 2015.04.20 ~ 2015.07.01 20 09:30 ~ 17:00